나는 미니밴에 별 관심이 없었다. 다들 “가장의 선택”이라 부르는 차급인데도 호감이 가질 않았다. 엄밀히 따지면 넓은 공간에 관심이 가긴 했다. 하지만 대부분의 미니밴은 조작감이
최근 몇 년간 자동차 선택의 기준은 급격히 바뀌었다. 과거에는 가족을 위한 차가 중형 세단이었고 중형 SUV는 개성을 반영한 선택으로 불렸다. 하지만 지금은 반대다. SUV의 인기
난 요즘 차세대 애마 선정 작업에 푹 빠져있다. 치토스도 아니고 “언젠간 타고 말거야”라고 지겹게 말했던 지붕 열리는 스포츠카를 중고로 찾아볼 때마다 미소를 절로 짓는다. “오픈
렉스턴의 정체성은 무엇일까? SUV 시대에 렉스턴은 어떤 차로 남아야 할까? 지금은 도심형 SUV 시대. 죄다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달고 편안함을 강조하는
캐딜락의 정체성은 무엇일까? 1902년부터 시작한 역사, 시대의 아이콘이 된 주요 모델을 보면 풍요의 환상이 떠오른다. 거대한 차체, 초호화 실내, 커다란 엔진의 멋. 하지만 이는
PSA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 DS 오토모빌(이하 DS)이 프랑스 문화 체험과 시승을 묶은 브랜드 체험행사 ‘프렌치 아트데이’를 준비했다. 프렌치 아트데이는 격월로 새로운 테마를 준
지금은 SUV 시대다. 과거에 세단이 누렸던 ‘기본적인 선택지’이란 위치는 이미 SUV가 가져갔다. 그래서 지금의 세단은 특별한 선택이 됐다. 단순히 필요해서 타는 차가 아니게 됐
7월 4일, BMW가 준비한 소규모 시승회 ‘디젤 트러스트’에 참석했다. 3시리즈, 5시리즈, 6시리즈 그란투리스모 등 BMW의 디젤 모델을 시승하는 자리. 기자는 7세대 3시리즈
쌍용차의 막내, 티볼리가 4년 만에 엔진을 바꾸고 등장했다. 이제 직렬 4기통 1.5L 터보 엔진이 기본이다. 그런데, 이 엔진을 코란도에도 넣어야 하지 않을까?6월 19일, 쌍용
렉서스 UX의 미디어 시승회에 참석했다. UX250h를 타고 서울 잠실의 커넥트 투(Connect To)를 출발해 경기도 가평까지 왕복 80㎞ 거리를 달렸다. 이후 렉서스 UX의
2월 26일, 쌍용차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뷰티풀(Viewtiful) 코란도의 공식 발표회 및 시승회를 열었다. 판매의 중심이 될 딜라이트 모델을 타고 송도를 출발해 영종도의
요즘 푸조는 즐거운 비명을 내지르는 중이다. 2018년 총 3,697대를 팔아 전년 대비 21% 성장을 거뒀다. 비결은 탄탄한 SUV 라인업이다. “SUV의 인기에 맞춰 푸조도 빠